본문 바로가기

야옹님의 영화/도서리뷰

에듀윌 공인중개사 31회 합격! (에듀윌 교수님 추천)

안녕하세요~ 오늘 드디어!
기다리던 31회 공인중개사 최종 합격 발표가 났습니다.

시험 끝나고 시험지를 가져갈 수 있게 해 주어서 지난 11월 30일에 1차 2차 시험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 바로 채점을 했었는데요.

가채점 결과 합격선 안에 들어간 것을 확인했지만, 혹시 마킹을 잘못 하진 않았을까, 뭔가 실수한 건 없을까 이러면서 노심초사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ㅠㅠ

그리고 대망의 오늘!!!!
드디어 결과 발표일었습니다....!

오전 9시 7분에 온 카카오톡 하나.
1차 과목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은 합격선에 안정적으로 들어간 상태인 걸 알았기에 뭐 덤덤하게 그래 1차는 합격이네~ 했었는데

그 뒤로 2차 카카오톡이 안 오는 거죠 ㅠㅠ ㅋㅋㅋ
아니 왜 바로바로 안오는 거냐 ㅠㅠ ㅋㅋㅋ
아무리 기다려도 안 오길래 큐넷 홈페이지 들어가서 스스로 확인하기.

 

다행히 실수한 게 없었는지 무난하게 1, 2차 동차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!!!
(2차 과목 중에서 공시법과 세법 이의제기가 받아들여졌는지 가채점 점수보다 2.5점이 더 올랐더라고요 🙄)

2월부터 10월까지 약 9개월 간 고생한 게 헛수고로 끝나지 않고 잘 결실을 맺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ㅠㅠ

어떻게 공부했냐는 주변 친구들 질문이 참 많았는데, 에듀윌에서 온라인 강의 수강했었어요. 100% 환급과정이라 합격하면 교재비, 제세공과금 22%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환불을 해 주는 패키지였는데 강의료도 거의 들이지 않고 공부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거 같아요.

에듀윌 공인중개사 과정으로 선택한 이유는 100% 환급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있었지만, 서점에서 책을 살펴보았을 때 다년간 공인중개사 분야 출판을 해 와서 그런지 교재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보기 편했고 강사 직강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:)

저는 1타 강사님들이 교재 집필도 한다고 생각해서 책 쓰신 에듀윌 교수님으로 고민 없이 선택했었어요.

* 부동산학개론 : 이영방 교수님
* 민법 : 그림민법 서석진 교수님
* 중개사법 : 임선정 교수님
* 공법 : 김희상 교수님
* 공시법 : 김민석 교수님
* 세법 : 신성룡 교수님

확실히 책 잘 쓰시는 분이 강의도 깔끔하게 잘하시는 것 같아요.

다 좋았지만 특히 좋았던 교수님은 이영방, 서석진, 김민석 교수님은 누가 물어봐도 꼭 선택하라고 추천하고 싶은 강사님들이네요.

나머지 교수님들은 본인의 공부 배경,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분이지만 저한테는 잘 맞았었기 때문에 추천하는 분들이고요.

아무튼 에듀윌 덕분에 강의료 크게 부담 들이지 않고 공인중개사 자격증까지 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😎